눈건강하게

백내장수술후선글라스 어떤 걸 써야 할까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백내장수술후선글라스 어떤 걸 써야 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19. 11:24

백내장수술후선글라스 어떤 걸 써야 할까

 

흔히 백내장이라고 하면 노화가 가장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하실겁니다. 물론 맞는 말이지만 자외선 노출 때문에도 백내장이 쉽게 생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는 매일 출퇴근하고, 야외활동을 하는 등 눈에 자외선을 많이 노출합니다. 활성화산소가 활발하게 생겨 햇빛을 많이 받았을 때 우리의 몸 속 산화에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안구에 이상이 생기게 되므로 자외선 차단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교통 질서를 책임지는 경찰관이나 공사장 인부 등은 일반인에 비해 백내장 발생율이 3-4배 가량 높습니다. 백내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그마한 습관들도 바뀌어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햇빛이 쨍한 낮 시간 대는 오랜 외출을 가급적 피해주셔야 합니다. 오랫동안 밖에 나가 있어야 하는 일이 생기신다면 챙이 넓은 모자나 선글라스는 필수입니다.

 

 

백내장 증상으로는 뿌연 시야, 부분 혼탁으로 인한 복시 증상 (하나의 물체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
수정체 경화로 돋보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는 증상, 눈부심, 빛 퍼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무엇이든지 수술 후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 백내장 수술 후에는 선글라스 쓰기를 일상화 해주셔야 합니다. 수술 한 눈에 손을 갖다 대지 않으면서 특히 자외선 또한 차단 해 주셔야 하는데, 선글라스의 렌즈색이 진하면 진할수록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정말 잘못된 생각입니다. 진하기 정도는 눈이 들여다 보이는 것이 좋으니 선글라스가 진한 것이 아니라 연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지수가 100퍼센트고 UV코팅으로 이루어진 선글라스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자외선 차단을 강조 해 드리며 눈에 부담을 줄여 건강한 시력 갖기를 노력 해 보아요.

 

 

 

 

 

백내장증상과 자가진단법

백내장 증상과 자가진단법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찬바람과 건조한 실내는 안구에 악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자칫 치료 시기를 놓치면 백내장에 이를 수도 있다는 사실! 백내장에

goodgoodlifeyo.tistory.com

 

 

백내장초기증상, 노안과 햇갈릴 수 있어요

백내장초기증상 5G시대를 맞이하여 급격하게 변화하는 생활패턴의 변화는 시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른 나이때부터 노안이 발생해 안과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goodgoodlifeyo.tistory.com

Comments